인천/경기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시 일산 대화2지구 도시개발사업 본격가동
지난 20일 주민설명회...토지주 등 주민 200여명 참석,‘열기 후끈’
 
이승재 기자   기사입력  2017/09/23 [22:13]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2지구 도시개발사업이 첫걸음을 떼고 본격가동 됐다.

 

대화2지구 도시개발사업 추진위원회(추진위원장 기노왕)는 지난 20일 일산서구청 대회의실에서 주민설명회를 열고 사업개요 등에 대해 밝혔다.

 

이날 관련 지역 토지주 등 주민 200여명이 설명회장을 가득 메워 뜨거운 열기를 보였다.

설명회에 따르면 사업대상지는 JDS지구 시가화용지에 포함된 대화동 일원 80658399.9%가 농림지역이다.

 

현황종합분석을 통한 문제점과 잠재력에 대해 입지여건으로는 킨텍스와 한류월드, 고양테크노밸리 등 주변의 개발이나 개발추진으로 인한 압력이 가중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또 사업대상지 북측으로는 대로2-14호선(중앙로), 남측으로 중로 1-73호선(송포로)이 위치해 기존 시가지와 접근성이 양호한 것으로 설명했다.

 

이와함께 자유로와 제2자유로 등을 통해 서울과 차주 등 인접도시로 접근이 용이한 장점과 지하철 3호선 대화역과 0.7, 경의선과 2.5, GTX-A호선이 들어설 경우 광역대중교통체계의 우월성도 소개했다.

 

사업추진은 1단계 구역지정및개발수립제안2단계 구역지정 및 개발계획수립입안3단계조합설립 및 실시계획인가4단계 환지계획인가 및 사업시행 등으로 진행된다.

 

기 추진위원장은 사업추진이 쉽지는 않겠지만 토지주 등 개발에 대한 주민들의 바람이 큰 만큼 열심히 하면 잘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행사인 대양산업개발 이일준 회장은 “67000억원,25만개의 일자리 창출이 기대되는 통일한국실리콘밸리의 성공적 추진과 함께 인근에 위치한 개발대상지도 더불어 잘될 것으로 본다고 강조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09/23 [22:13]   ⓒ 동아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우호건설⁚종합건설업‧토목‧건축 소방공사‧전기공사‧산업환경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